상단여백
HOME 광장 학생
우리대학 학과 개편된다내년 북서울 캠퍼스 게임학부 신설 본교엔 글로벌비즈니스학과, 항공IT학과 신설
  • 김수현 기자
  • 승인 2017.12.11 15:16
  • 호수 48
  • 댓글 0

우리대학의 여러 학과, 학부가 많은 개편을 거치고 있다. 먼저 국제통상학과와 디자인경영학과는 2015년 부로 신입생 모집을 중지했다. 흔히 말해 폐부, 폐과라고 불린다. 이때문에 14학번의 재학생이 마지막 학년이다.

그 외에도 보석귀금속학과, 패션경영학과, 건축실내학과, 연극영화학과 또한 2016년도부터 신입생 모집이 중단된 상태이다. 반면에 공공인재학부, 테크노공공인재학부, 공공디자인학부, 공연영상학부가 새로 설립된 동양대학교 북서울 캠퍼스에 신설학과로 설립되었다.

본교의 행정결찰학부는 경찰행정학과로, 경영관광학부는 경영학과 등의 많은 학과들이 학과명개편을 시행했다.

2017학년도에는 철도차량학과는 기계시스템공학과로 사이버보안학과는 컴퓨터학과로 변경되었고, 경영학과, 문화재발굴보존학과, 화공생명공학과는 더 이상 모집을 하지 않는다.

추가로 전자전기공학과 모집중지로 해당 학과에 재적하고 있는 학생이 복학 및 재입학할 경우 해당 학과가 존속하는 경우 해당학과로 복학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본인이 희망하는 타 학부로 복학하여야 한다는 내용이 2017년 10월 20일 부터 시행되었다.

또, 북서울 캠퍼스의 테크노공공인재학부에 재적하고 있는 학생은 입학년도의 해당학부 및 해당전공에 재적 하고 있는 것으로 보며, 공공안전공학전공에 재적하는 학생이 복학 및 재입학할 경우 안전공학부로, IT융합전공에 재적하는 학생이 복학 및 재입학할 경우 게임학부로 복학 및 재입학하여야 한다. 단, 전공 미배정 학생은 안전공학부 또는 게임학부로 복학 및 재입학 하여야 한다는 내용이 덧붙여졌다.

2018년도 북서울 캠퍼스에는 게임학부가 신설되고, 본교캠퍼스에는 글로벌비즈니스학과, 항공IT학과가 신설된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김수현 기자  dyg4176@naver.com

<저작권자 © 동양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