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학 다산관
[학교정보] 생활체육학과생활체육학과
  • 이치훈 기자
  • 승인 2017.05.24 17:24
  • 호수 0
  • 댓글 0

안녕하십니까 생활체육학과 13학번 김준연입니다.

Q.생활체육학과 소개 및 무엇을 배우고 분위기는 어떠한지 알려주세요

저희 생활체육학과는 스포츠 목표는 지도와 스포츠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학교 유일한 체육학과이며 5개의 운동부가 존재합니다. 학교이름으로 매년 입상하는 성적을 이루는 학과입니다.

우리 과의 전공은 스포츠지도사 관련 전공과 운동처방, 스포츠 경영, 이론을 배우고 이론으로는 트레이닝, 영양학, 운동처방 등 생활체육 계통 또는 스포츠 이론은 전부다 배우고 있습니다. 학교 유일하게 단독건물인 체육관을 쓰며 체육학과로 체계적이고 단합력이 좋은 분위기가 가족 같은 따뜻하고 허물없이 배우면서 하는 학과. 땀을 같이 흘리면서 배우는 학과입니다.

Q. 장학금 혜택이나 졸업 선배들은 어느 분야로 취업을 하나요?

졸업한 선배들은 주로 체육 관련직을 하고 큰 꿈을 가진 선배는 대학원을 다니면서 시간강사 또는 지도자로서 전문적인 분야에 몸담아 일하고 있습니다. 예로 들면 배트민턴 코치, 타 대학의 스포츠 지도관련 시간강사로 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내 장래희망은 스포츠 지도사가 1차적 목표고 체육 관련된 경영으로도 공부해서 그쪽으로 나가고 싶다.

Q.고교 때 생각했던 학과와 지금 생각하는 학과 혹시 다른 점이 있는지?

내가 고등학교 때 체육학과에 지원했을 때 주위의 시선이 악습과 무서운 모습을 가졌다고 말을 해서 걱정을 했습니다만 알고 보니 소문이였고 실상은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좋은 추억을 쌓는 그런 좋은 학과인 것 같다. 무거운 분위기가 아닌 서로 더 좋게 돈독하게 지내는 좋은 학과라 생각한다.

Q.본인의 학과에 입학을 희망하는 대입 준비생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체육학과에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체육학과에 대한 안 좋은 인식을 버리고 좋은 생각을 가지고 진학 전에 자신이 배우고 싶은 종목, 방향을 정확히 알아보고 많이 겪어서 진학하면 좋은 학과 생활을 하며 진로를 이룰 수 있을 것 같고, 새로운 전공분야가 생겨서 많이 지원했으면 좋겠다.

Q.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입시 팁이 있다면?

앞으로 후배들한테 해주고 싶은 말은 체대에서 입시 전 보는 것은 실기 준비를 체계적으로 해서 원하는 학교, 원하는 방향으로 들어올 수 있도록 그리고 실기가 부족하다해서 포기하지 말고 이론적인 방향으로도 진학 할 수 있으니깐 포기하지 말고 노력했으면 좋겠다.. 체육학과라해서 실기만 있는 것이 아니라 이론도 배우니 포기하지 말았으면 좋겠다.

이치훈 기자  lbc402@naver.com

<저작권자 © 동양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치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