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학 장영실관
MT, 이번에는 봉사활동이다!
  • 신현득, 이치훈
  • 승인 2017.05.11 18:07
  • 호수 48
  • 댓글 0

 

2017년 3월 17일 동양대학교 철도운전제어학과는 MT(membership training)를 봉사활동으로 대체하여 활동하였다. MT는 선후배 및 동기들과 친목을 도모하는 것이 주요목적이며 학기 초에 단체로 다녀오는 짧은 여행을 일컫는다.

  이번 철도운전제어학과 MT는 120명의 학생이 참여해 총 30개의 조로 나뉘어 영주 풍기읍에 사는 독거노인과 노인부부, 장애인 가정을 찾아다니며 쓰레기와 청소, 이불빨래 등 여러 활동을 하였고 어르신들을 찾아뵈어 거동이 불편하거나 혼자서 하기 불편하신 어르신들을 모시고 병원에 모시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게 되었다.

  봉사활등을 참여한 일부 학생들은 “몸은 힘들었지만 이번 MT를 통해 보람차고 친목을 도모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으며 신입생 대표 고기협 학생은 “선배와 함께 봉사활동을 하면서 봉사와 나눔의 의미를 느낄 수 있는 뜻 깊은 행사로써 대학 생활에 큰 의미를 두었다.”라고 전했다. 또한 학생회 대표 이치훈 학생은 “승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철도운전기관사가 목표인 학과인 만큼 사랑과 봉사정신을 마음에 새길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 싶어 이런 자리를 만들었으며 모두가 좋은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어 철도운전제어학과 박종헌 교수(학과장)는 “MT를 가서 오락 활동과 체육활동을 통해서만 친목을 가질 필요는 없다. 우리 과에서 가장 갖춰야 하는 것이 좋은 서비스와 안전성을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덧 붙였다. 학기 초인 3월 많은 대학에서 MT활동을 하면서 큰 사고들이 연이어지는 이 순간에 사회봉사라는 새로운 이면을 도입하여 활동하는 철도운전제어학과는 색다른 MT를 보여주었다.

신현득, 이치훈  shining5087@hanmail.net, lbc402@naver.com

<저작권자 © 동양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현득, 이치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