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광장 학생
바이올린 동아리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십니까^^ 항공비서학과의 바이올린 동아리는 올해 신설된 동아리로 많은 비전을 꿈꾸며 달려가고 있습니다. 바이올린 동아리를 만든 가장 큰 이유는 요즘 저가항공사나 코레일 등 최근 들어 큰 항공사들이 면접 시 악기연주를 필수로 보기 때문에 취업할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만들게 되었습니다.

먼저, 바이올린이라는 악기는 4개의 줄로 이루어져 각 현마다 4옥타브이상의 음역을 가지며 현악기 중 가장 높은 소리를 내는 악기입니다. 그리고 피아노와 대등 할 만큼 인기가 많은 악기로 현대 오케스트라에서 주요한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주로 서정적인 분위기의 연주로 악기 본연의 이미지처럼 품위 있고 우아함이 돋보이게 되고 무엇보다 휴대성이 간편합니다.

저희는 실력향상을 위해 매주 한 번씩 외부강사를 초빙해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생전 처음 악기를 만져보는 초보자들도 아주 쉽고 빠르게 터득할 수 있는 연주 방법들을 배우며 자신도 놀랄 만큼의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외부 수업료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배울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앞으로도 첼로 등의 악기를 다뤄 동아리 규모도 키워나갈 예정입니다.

또한, 발전을 위해 피아노 1명, 바이올린 3명을 기본으로 한 조를 구성해 영주 그랜드 컨벤션웨딩에서 식전연주, 신랑신부 입장 곡, 식후연주 등 연주하고 있습니다. 웨딩뿐만 아니라 1년에 4번 평소에 갈고 닦았던 실력을 뽐내는 자선음악회라는 조그마한 연주회를 개최합니다. 이 자선음악회를 함으로써 연탄100장씩 기부하는 좋은 취지의 음악회입니다!

신설된 동아리라 아직 많이 부족한 면도 있지만 많은 관심과 열정만 가지고 있다면 충분히 발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앞서 소개해드린 저희 동아리에 대해서 관심이 있으시다면 연락 주셔도 좋습니다^^! 더욱 더 성장하는 바이올린 동아리가 되겠습니다.

 

 

   
   
 

 

육심기 기자

simgi@hanmail.net

동양대신문  simgi@hanmail.net

<저작권자 © 동양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