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신문사소개 홈 > 안내데스크 > 신문사소개

동양대신문은 1994년 본교 개교와 더불어 순수한 학생들의 힘으로 창간되었다. 학생기자들이 기획, 편집 등 제작의 전반과정을 담당하면서 인터넷(www.dyunews.com) 주 1회, 지면 년 2회 타블로이드판 24면으로 발행한다.

동양대신문사는 신세대 개혁의 선봉!! 학우들과 동행하는 신문사 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대학인의 비판정신과 실험정신을 웹과 지면에 담아 사회에 경종을 울리고, 우리대학 교수, 직원 학우들의 의사소통과 학내여론의 창구 역할을 담당한다.

<대학><학술><파워인터뷰><생활과소식><칼럼> 등의 고정면으로 지성인의 혜안을 담아내고, 학내외 사안에 대해 적극적인 취재로 새로운 분석을 제시하면서 사회 다방면에서 활동하는 동양인의 모습을 전한다.

또한, 학생들의 시각으로 대학, 사회 내 주요 흐름과 이슈들을 짚어 다양하고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한다. 동양대신문은 대학의 변혁과 창조를 이끌면서 동양대를 대표하는 정론지의 소임을 잊지 않고 있다.

인터넷 미디어의 확산속에 1999년부터 발행한 인터넷 신문 DYUNEWS(www.dyunews.com)는 초창기
신문사 내 서버를 두고 활동했으나, 지난 2006년 엔디소프트와 홈페이지 전속계약을 체결해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다.

웹신문은 주 1회(매주 화요일,*방학기간 중 제외)발행하며, 이를 토대로 대동제와 학술제 년 2회 지면신문을 발간한다.
DYUNEWS는 실시간으로 학내외 사건을 보도하고, 인터넷을 통한 독자와의 직접적인 만남을 도모한다.
또, 2006년부터 우리대학 연극영화학과와 동영상팀을 구성, 월 2회 생생한 동영상 뉴스를 만들어 독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2010년에는 인터넷신문 창간 12주년을 맞이해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하고, 2월 1일(월) 오픈, 더욱 힘찬 비상을 준비하고 있다.

 

Back to Top